본문 바로가기
this&that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5세대 사전 예약중

by 갱갱리브레 2021. 5. 28.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애플 제품이 그렇지만 특히 아이패드의 경우는 출시 직후에는 없어서 못 사시는 분들이 많죠. 그렇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펙은 up, 가격은 down.

스펙은 up

아마 이 한 마디로 모든 정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뭐 아이패드는 디자인이랄것도 없고 그냥 스펙만 보면 되는데요, 스펙은 높아졌는데도 가격은 이전까지 출시된 그 어떤 아이패드 보다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맥북 노트북에나 들어가던 M1칩을 아이패드에 탑재함으로써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가격은 down

그리고 128GB 기준으로 출시가격은 999,000원입니다. 백만원 정도의 가격인 것이죠. 이전작의 경우에는 출시가격이 1,029,000원으로 3만원 더 비쌌습니다. 3만원이 무슨 큰 차이냐 하실 수도 있지만 막상 구매하려고 하면 돈 만원이라도 아끼고 싶어하는 것이 사람 마음인 것 같습니다. 

 

M1칩이 들어갔기 때문에 성능이 노트북 수준과 비슷해져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전에는 노트북으로만 가능했던 일들의 대부분을 아이패드에서도 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맥북은 성능은 뛰어나지만 무게가 너무 무거워서 아무래도 들고 다니기가 불편했는데 이번에 새로나온 아이패드 프로로 웬만한 작업은 다 된다고 하니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가격은 999,000원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쿠팡에서는 10% 카드 할인을 받아 90만원 정도, 정확히는 899,1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 링크를 아래에 남겨 두겠습니다.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정말 다양합니다. 유투브나 넷플릭스를 편하게 시청할 수도 있고 대학생이라면 필기하는데 정말 유용한 도구입니다. 종이 필기보다 훨씬 더 생산성이 높죠. 노트북 필기보다도 당연히 그렇구요. 요즘에는 아이패드 드로잉을 하시는 분들, 아이패드로 이모티콘을 그려 파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아이패드를 노는 데만 쓰는 것이 아니라 생산적인 일을 하는데도 쓸 수 있기 때문에 구매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구매 후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어차피 살 아이패드였다면 이번 신상품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출시가가 100만원으로 매우 합리적인 수준인데다가 스펙은 획기적으로 높아져서 5년 이상을 무리 없이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감가상각이 덜하기 때문에 사용하다가 중고로 팔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