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피부가 푸석해지는 것을 느끼고 콜라겐 등 피부에 좋다는 영양제를 챙겨먹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친구 추천으로 위클리랩의 이너플리 콜라겐을 복용했었는데, 알약의 갯수가 좀 많고 가격이 비싸서 안국건강에서 나온 인생뷰티 콜라겐과 히알루론산/비오틴 제품으로 갈아탔습니다.
혹시 이너플리 복용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안국건강 인생뷰티 저분자 콜라겐 칼슘플러스
이 제품은 특이하게 콜라겐과 칼슘을 함께 담아 놓은 제품입니다. 이너플리와 마찬가지로 저분자 콜라겐으로 체내에 흡수가 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콜라겐 외에도 칼슘, 비타민C, 비타민D,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너플리와는 다르게 알약이 아니라 가루로 되어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먹기가 더 쉬웠습니다. 게다가 맛도 상큼한 복숭아 맛이어서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더라구요. 저는 매일 유산균을 챙겨 먹는데 유산균도 가루로 된 걸 먹고 있기 때문에 유산균 먹을 때 콜라겐도 같이 먹고 있습니다. 가루로 되어 있기 때문에 1일치 용량이 소포장 되어 있어 가지고 다니면서 먹기도 용이합니다. 저희 엄마는 에버 콜라겐을 드시는데 유리병에 들어 있어 가지고 다니기가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
안국건강 인생뷰티 히알루론산 비오틴
콜라겐만으로는 조금 부족할 것 같아 '히알루론산 비오틴'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이 제품이 저에게 딱이었던 이유는 히알루론산과 비오틴이 같이 들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건성인 저는 피부의 수분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이 필요했고 나날이 얇아지는 모발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비오틴도 사서 먹을 생각이었거든요. 제가 필요로 했던 두 가지가 한 알에 들어 있어서 냉큼 구매했습니다.
하루에 두 알을 먹어야한다는 것이 약간 아쉬운 점이네요. 너무 많은 영양제를 챙겨먹다 보니 알약 갯수가 너무 많은 것을 선호하지 않는 저이기에... 매일 저녁 잠들기 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무 생각 없이 다른 영양제를 먹을 때 먹었었는데, 앞으로는 약을 침대 협탁에 두고 자기 전에 먹어야겠네요.
아무래도 대용량으로 구입을 하면 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저는 대용량으로 잔뜩 구매해서 쌓아놓고 먹고 있습니다. 당장의 효과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하루라도 빨리 피부 영양제를 챙기기 시작하면 늙어서 주름이 한 줄이라도 덜 생기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귀찮지만 꼬박꼬박 먹고 있습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음식물 섭취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바쁜 현대인들은 식단을 꼼꼼히 챙기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런 영양제 섭취는 필수가 되어 가는 것 같아요. 이것 저것 챙겨먹다 보니 약값도 꽤나 많이 나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강은 제 삶에서 너무나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영양제들이 저의 건강을 지켜준다면 부지런히 복용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