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남자분들의 최대 관심사는 아마 탈모이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요즘은 20대라고 해서 탈모로부터 자유로운 것은 아닙니다.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에 의해 탈모가 발생하는 연령이 낮아지고 있죠.
프로페시아
남성 탈모약으로 유명한 제품 중 하나가 바로 프로페시아입니다. 프로페시아는 먹는 약이고 처음에는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위해 개발되었는데 지금은 탈모 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효과가 좋은 탈모약 중 하나입니다. 탈모 예방 효과가 83%, 발모 효과가 66%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현재 탈모가 진행중이라면 프로페시아가 효과가 있지만 이미 머리가 다 빠진 상태라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프로페시아 구입 및 가격
프로페시아는 전문의약품이기 떄문에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30정에 5~6만원 수준입니다. 약 치고는 꽤 비싼 편인데요,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가 엄청 심하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기꺼이 지불할 정도의 가격이지만, 아직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고 있지는 않은데 예방 차원에서 복용하려고 하신다면 좀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합니다.
프로페시아 시밀러
시밀러 제품은 특허가 만료된 약을 좀더 저렴하게 만들어서 파는 제품인데요, 효능이 완벽히 100% 나타나진 않지만 일반적으로 80% 이상 효과를 보입니다. 주성분은 동일하구요. 프로페시아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병원에서 처방을 받을 때 시밀러 제품을 처방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
프로페시아 복용시 부작용으로는 성욕 감퇴,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것보다 더 심각한 부작용은 우울감인데요,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우울해진다고 합니다. 부작용의 빈도가 아주 높지는 않지만 이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하시고, 혹시라도 이상이 생긴다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바르는 약으로 로게인폼도 있습니다. 미녹시딜 성분으로 되어 있고 액상형보다는 폼 형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고 하네요.
만약 약보다는 영양제로 탈모예방을 하고싶다고 하시면 맥주 효모를 추천 드립니다! 아무래도 부작용도 적고 비용적으로도 저렴하기 때문이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